미래에셋증권 배당금 확인 방법 모바일/HTS

    최근 와이프 핸드폰으로 배당금이 입금되었다는 카톡 알림이 왔다. 소소하게 주식 투자하면서 가장 기분이 좋을 때는 차익실현도 아닌 배당금 입금인 것 같다.

    카카오톡 알림 설정이 되어있지 않아도 미래에셋증권 MTS와 HTS에서 쉽게 배당금 입금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최근 뉴스를 보니 미래에셋대우증권에서 미래에셋으로 사명을 바꾼다고 했다. 아직 종목명은 바뀌지 않았던데 미래에셋 홈페이지를 가보니 '대우'가 빠져 있었다. 

     

    미래에셋증권 HTS로 배당금 확인

    HTS는 많은 기능을 수행할 수 있어서 굉장히 복잡하고 어려워 보인다. 하지만 검색 기능을 활용하면 대부분의 기능을 손쉽게 찾을 수 있다.

     

    HTS 좌측 상단을 보면 미래에섯 HTS 공식 명칭인 카이로스 KAIROS가 확인된다. 그 밑에 보면 조그만 돋보기가 보인다. 거기 마우스 커서를 가져다 대고 '배당'을 입력하고 엔터를 치면 된다. 자주 사용하는 화면은 화면번호를 메모해서 사용할 때마다 번호를 입력해도 된다.

     

    0978번과 0971에서 본인의 배당 여부와 배당금 지급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아래 이미지는 0971 권리/배당 종합 화면인데, 빨간 줄로 표시된 탭을 클릭해서 기간을 설정하면 배당 기준일의 소유 수량 및 배정 금액 등을 상세하게 확인할 수 있다.

     

     

    미래에셋증권 MTS로 배당금 확인

    HTS보다 모바일로 할 수 있는 MTS 이용자가 훨씬 많을 것으로 추정된다. 미래에셋 MTS로 배당금을 확인할 수 있는 경로는 두 가지가 있다. 먼저 1. 주식 > 2. 거래내역에서 확인할 수 있고 검색 기능을 통하여 배당 내역을 확인할 수 있다. 

     

     

    1번 방법

    MTS에 접속한 다음 로그인을 한다. 좌측 하단 메뉴탭을 누르면 이런 화면을 볼 수 있다. 좌측 메뉴는 '주식', 하위 메뉴는 '거래내역'을 누르면 된다.

     

     

    그리고 필터를 입금으로 바꾸고 기간을 설정하면 배당금을 포함하여 주식 계좌로 입금된 내역을 볼 수 있다. 여기서는 배당에 대해 상세하게 볼 수 없다.

     

     

    2번 방법 (추천)

    PC로 하는 HTS와 동일한 방법이다. 미래에셋증권 MTS에 로그인한 상태로 아래와 같은 화면에 접근한다. 우측 상단을 보면 돋보기가 있는데 돋보기를 터치한 뒤 '권리'를 입력한다. 그러면 하단에 권리 공매도와 권리내역이 함께 나오는데, 빨간색으로 표시가 된 '권리내역'을 터치한다.

     

     

    권리내역에 들어간 다음 권리 유형을 바꿔야 한다. 바꾸기 전 상태인 전체로 조회를 해보면 내가 보유한 주식의 권리에 대해 심도 있게 알 수 있다.

     

     

    권리 유형을 '배당'으로 선택하고 결과를 확인하면 입금예정인 배당금까지 확인할 수 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