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st 첨성대 불한증막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은 아니고, 베스트1

    보통 경주 가볼 만한 곳을 찾는 사람들은 경주를 한 번도 가보지 않은 사람이라고 생각할 것입니다. 비율까지는 모르겠으나 경주를 여러 번 갔던 사람도 새로운 장소를 가보기 위해 '경주 가볼 만한 곳'이라고 검색을 합니다.

     

    이 글은 진짜로 경주 가볼만한곳 복수의 여러 지역을 소개하지는 않습니다. 제가 가볼 만하다고 여기는 딱 한 개의 장소만 심층적으로 소개하는 글입니다. 관심 없이 이 글에 들어왔더라도 호기심에 충분히 볼 수 있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경주 첨성대 한증막(불한증막)

    경주 첨성대 한증막이라고 들어보셨는지 모르겠는데, 여기는 매니아층이 많이 이용하는 한증막(찜질방) 입니다. 집에서 가까웠으면 저는 아마도 일주일에 한 번씩은 갔을 것 같네요. 거리가 있어서 한 달에 1번 또는 석 달에 2번 정도 가고 있습니다.

     

    경주 첨성대 한증막의 지리적 위치는 아래 첨부한 지도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즐겨 찾는 경주 황리단길에서 직선거리로 10km 떨어져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가는 황리단길하고는 거리가 상당히 먼 곳입니다.

     

     

     

    그리고 보문 관광단지에서는 5km 정도 떨어져 있습니다. 근데 보문관광단지에 머무르는 관광객은 대부분 호캉스를 즐기러 온 경우가 많기 때문에 보문관광단지 내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으려고 할 것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시간이 많이 남고, 무료하다면 한 번쯤은 이동해도 괜찮을 것입니다.

     

    이 글에 첨부된 사진은 가장 최근에 촬영한 따끈따끈한 사진이 아니라서 매점에서 판매되는 음식 가격은 조금 다를 수 있습니다. 입장료는 원래 1만 원이었는데, 최근 1만 2천 원으로 변경된 사실을 확인했습니다. 아마 여기서 더 추가로 오르지는 않았을 것입니다.

     

     

    불한증막의 효과

    첨성대 한증막을 즐겨 찾는 사람들은 요즘 말로 고인물들입니다. 이벤트성으로 딱 한번 방문한 사람하고 정기적으로 오는 사람들은 준비물과 복장 그리고 눈빛부터가 다릅니다. 그리고 여기는 사우나를 이용할 때 레벨이 있습니다. 흔히 말해 만렙 정도 되어야 최고 온도를 즐길 수 있고, 중간 레벨 정도는 되어야 적당히 뜨거운 곳을 즐길 수 있고, 아주 낮은 레벨 정도는 되어야 덜 뜨거운 온도를 즐길 수 있습니다.

     

     

    유의사항 잠시 말씀드리자면 첨성대에서 덜 뜨거운 온도도 처음 접하는 사람한테는 불가마일 수 있습니다. 찜질하는 장소를 돔이라고 하는데 돔이 총 2개가 있으며, 2개를 번갈아가며 불을 피워 온도를 유지합니다.

     

     

    그러니까 실내 온도가 항상성을 유지하는 것은 아니고 최고 온도에서 최저 온도까지의 온도차는 있습니다. 그래서 모든 온도를 다 맛보려면 1박을 해야 참맛을 알 수 있습니다.

     

    제가 체험한 효과는 단순합니다. 스트레스를 많이 받아 머리도 묵직하고 온몸의 근육이 경직되어 몸이 축 쳐지고 신체 밸런스도 무너져서 활력과 생기가 전혀 없는 상태에서 첨성대를 갔다 오면 다 해소가 됩니다. 이게 첨성대 한증막의 효과입니다. 샤워까지 하고 나오면 2~3년은 젊어진 느낌이 확 납니다. 

     

     

    경주 첨성대 한증막 소개

    위치는 글 초반에 소개가 되었습니다. 영업시간은 24시간입니다. 코로나로 영업제한이 있을 때는 항상 가기 전에 전화를 한 다음 정상 영업을 하는지 전화를 하고 갔는데, 지금은 전화하지 않고 그냥 가도 거의 99.99% 확률로 문이 열려있습니다.

     

    입장료는 12,000원입니다. 참고로 여기는 목욕탕이 없고 샤워장만 있습니다. 간혹 일반적인 찜질방으로 오인해서 항의하는 손님들이 간혹 있던데, 여기는 물에 몸을 담글 수 없는 곳입니다. 예전에 목욕탕 없다고 직원한테 항의하는 사람 두 번이나 봤습니다.

     

     

    여기는 목조건물로 이루어져 있고 펜션도 있습니다. 펜션에 투숙하면 사우나가 무료입니다. 1층은 매점과 여자 샤워실 탈의실이 있고 한증막 돔이 2개 있습니다. 그리고 1층이 메인 휴식 공간입니다. 수용인원은 직접 세보지 않아서 모르겠는데, 100명 이상이 들어와도 문제없을 정도로 생각보다 큽니다.

     

     

    2층은 남자 샤워실과 탈의실이 있고 식당이 있습니다. 그리고 수면만 할 수 있는 수면실이 따로 있습니다. 그런데 대부분의 사람들은 2층 수면실보다는 1층 휴게 공간에서 수면을 합니다. 

     

     

    간식의 종류는 자판기(끓여먹는 라면)라면과 컵라면, 피자빵, 맥주, 마른안주, 과자, 아이스크림 등등 구성품이 생각보다 많고 여기 식혜가 상당히 맛있습니다. 뜨거운 찜질을 하고 난 다음 식혜를 먹으면 꿀맛입니다.

     

     

    2층 식당은 간단하게 식사하기에 좋으며 주문할 수 있는 음식 수는 많지 않습니다. 첨성대 한증막으로 수년간 이용하면서 체험했던 내용을 간단하게 적어봤습니다. 한증막의 실체적 효과는 첨부된 사진을 통해 자세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