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던 운동화 세탁법! 집에서 확실하게!

    아끼는 신발이 있다면 두 가지 고민에 직면하게 된다. 첫째 아끼기 때문에 운동화 세탁소에 맡길 것인지, 둘째 아끼기 때문에 내손으로 세탁을 할 것인지. 극소수긴 하지만 세탁소에 맡겼다가 신발이 망가진 사례가 있다고 해서 나는 웬만하면 직접 세탁을 하는 편이다.

     

     

    운동화 세탁에 대한 이야기

    집에서 운동화를 세탁하기 위해선 특별한 기술이 요구되는 것은 아니지만, 아웃솔에 고착된 오염물질을 제거하기 위해서는 특별한 세제를 사용하거나 특별한 방식으로 해야만 깨끗하게 제거할 수 있다. 

     

    조던1 범고래라고 불리는 신발을 몇 번 세탁하면서 획기적인 방법을 터득했다. 이 방법을 터득하기 전에는 아웃솔에 눌어붙은 오염물질을 계속 제거하지 못했는데 이 방법으로 세탁을 하니 깨끗하게 세탁이 되었다.

     

    세탁 전후 비교 사진

     

     

    흰색 아웃솔의 경우 오염물질이 아웃솔에 고착되면 어지간해서는 잘 제거가 되지 않는다. 운동화 클리너나 운동화 전용 브러시로 세척을 한다고 해도 큰 효과를 기대하기 어렵다.

     

    운동화 깨끗하게 하는 획기적인 방법

    어떤 운동화는 물세탁하면 안 되고 어떤 운동화는 물세탁이 가능하다고 하지만, 나는 모든 운동화를 물세탁하는 편이다. 지금까지 물세탁을 해서 신발이 잘못된 적이 전혀 없었기 때문이다. 

     

    집에서 운동화를 세탁하는 방법은 다른 블로그에서도 다양하게 다루고 있는데, 그냥 부드러운 브러쉬로 문지르면 끝이다. 그 이상도 그 이하도 없다고 생각된다. 다만 처음 언급했던 고착된 오염물질은 경우가 다르기 때문에 획기적인 방법이라고 소개를 하는 중이다.

     

     

    준비물로는 흔히 말하는 이태리 타올을 준비한다. 목욕탕에서 때 벗겨낼 때 사용하는 그때 타올을 준비하면 된다. 일반적인 방법으로 오염물질이 제거되지 않는 부분에, 비누든 치약이든 샴푸든 뭐든 상관없고 그냥 거품 나는 어떤 물질을 조금만 바르고 이태리 타올로 문지르면 된다. 결과물은 첨부된 사진에서 다 확인할 수 있다.

     

     

     

    이 방법을 사용할 때 유의사항은 처음부터 강도를 높이지 말고 약한 강도부터 점차 높여나가면 된다. 또한 운동화의 아웃솔이 페인트로 도색이 되어 있는 신발이 있을 수 있다. 그런 신발은 이태리 타올이든 브러시든간에 세게 문지르면 그 페인트가 벗겨질 수 있으니 그런 신발은 이 방법을 권하지 않는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