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트리온, 셀트리온헬스케어 주가 전망

    코스피 3000이 무너진 날을 기점으로 셀트리온 삼형제의 주가는 그야말로 폭탄을 맞은 것처럼 싸그리 다 빠져버렸습니다. 추석 연휴가 지난 9월 24일부터 셀트리온과 셀트리온헬스케어는 6거래일 연속 하락하고 있었는데, 10월 5일 코스피 3000선이 무너진 날 셀트리온은 12.10% 셀트리온헬스케어는 12.84%가 빠져버렸습니다.

     

     

    최근 12% 가까이 오른 적도 없는데 이렇게 주가가 맥없이 빠져도 되나 싶을 정도로 주가가 빠져버렸습니다. 10월 6일은 5일에 비해 그나마 덜 빠져 셀트리온은 2.72% 셀트리온헬스케어는 4.54% 빠졌는데요. 셀트리온제약을 포함한 셀트리온 삼형제의 기업정보를 알아보고 향후 주가는 어떻게 될지 간략하게 전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셀트리온 삼형제

    셀트리온(068270), 셀트리온헬스케어(091990), 셀트리온제약(068760)은 최근 합병을 결정했습니다. 셀트리온 상장 3사 합병 추진 소식에 개인투자자들은 안도했고 안심했고 낙관적인 미래를 바라보고 있었습니다. 이런 거대한 쓰나미는 예상하지도 못했죠.

     

    그렇다면 이렇게 분리된 3가지 회사는 무엇을 하는 곳일까요? 뭐 때문에 이렇게 분할한 상태로 운영을 하고 있는 것일까요? 이 회사들이 뭐하는 곳인지 간략하게 살펴보겠습니다.

     

     

    셀트리온 : 바이오시밀러(바이오의약품의 복제약), 의약품 개발 및 생산을 담당합니다.

    셀트리온헬스케어 : 셀트리온의 모든 의약품을 판매하고 마케팅하는 것을 담당합니다.

    셀트리온제약 : 의약품 생산을 담당합니다.

     

     

    상장된 3사중 셀트리온은 코스피, 헬스케어와 제약은 코스닥에 상장되어 있습니다. 3사가 합병된다면 시총 60조의 거대한 기업으로 탄생된다고 합니다. 3사의 간략한 기업정보는 증권사의 요약정보를 인용했습니다.

     

    셀트리온

    생명공학기술 및 동물세포 대량 배양기술을 기반으로 항암제 등 각종 단백질 치료제를 개발, 생산하는 것을 목적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아시아 최대인 14만L 규모의 동물세포배양 단백질의약품 생산설비를 보유하고 있으면 향후 개발 일정과 수요 등을 고려하여 3공장을 신설할 예정입니다. 세계 최초로 개발한 자가면역질환 치료용 바이오시밀러 '램시마'는 2016년 미국 FDA로부터 판매 승인을 받았습니다.

     

     

    셀트리온헬스케어

    1999년 설립된 셀트리온헬스케어는 셀트리온과 공동 개발 중인 바이오의약품들의 글로벌 마케팅 및 판매를 독점적으로 담당하고 있습니다. 동사가 주력으로 판매하는 제품은 램시마, 트룩시마, 허쥬마 입니다.

     

    셀트리온제약

    셀트리온제약은 KGMP, cGMP, EU-GMP 적격업체로 충북과 오창에 생산 및 품질 관리 시설을 갖추고 40여 개의 전문의약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셀트리온의 주력 판매상품

    셀트리온은 코로나 치료제인 '렉키로나'로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작년 말 코로나 치료제를 만든다는 소식에 많은 투자자가 셀트리온 3곳에 입성했는데, 사실 렉키로나의 매출은 셀트리온에 큰 영향이 없습니다.

     

    셀트리온의 주력 상품은 셀트리온헬스케어 홈페이지에서도 확인할 수 있는데요. 램시마, 램시마SC, 트룩시마, 허쥬마가 있습니다. 이중 가장 큰 매출을 차지하는 게 램시마와 램시마SC입니다. 램시마 뒤에 SC가 붙은 제품은 투여방법의 차이 때문에 SC로 구분이 되어 있는 것입니다.

     

     

    램시마 & 램시마SC

    램시마는 셀트리온이 개발한 세계 최초의 단일클론 항체 바이오시밀러로 110여 개국의 의약품 허가 기관에서 판매허가를 받은 제품입니다. 램시마는 류마티스 관절염, 강직성 척추염, 궤양성 대장염등 자가면역질환 치료제로 알려져 있습니다. 램시마SC는 피하주사제형 제품으로 램시마와 작용기전이 동일합니다.

     

     

    트룩시마

    트룩시마는 셀트리온이 개발한 세계 최초의 항체 바이오시밀러 항암제로 FDA(미국)와 EMA(유럽)로부터 판매허가를 받은 제품입니다. 트룩시마의 적응증은 림프종, 만성 림프구성 백혈병, 베게너육아종증 및 현미경적 다발혈관염, 류마티스관절염이 있습니다.

     

     

    허쥬마

    허쥬마는 셀트리온이 개발한 항체 바이오시밀러 항암제입니다. 적응증은 HER2 과발현 된 전이성 유방암과 조기 유방암, 전이성 위암이 있습니다.

     

     

    램시마, 트룩시마, 허쥬마의 제품 정보는 누구에게나 공개된 정보로 셀트리온헬스케어 홈페이지를 통해 작성했습니다.

     

    셀트리온 주가 전망

    셀트리온 3사는 공매도의 타깃이 된 종목입니다. 한국거래소는 10월 6일 셀트리온을 공매도 과열종목으로 지정해 하루 동안 공매도 거래를 중단시켰습니다. 공매도 과열 종목은 공매도 거래대금이 크게 늘어 주가가 급락한 경우 지정되는데요. 현재 셀트리온의 위치가 이렇습니다.

     

     

    셀트리온의 3분기 실적은 시장의 기대치보다 낮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하는데요. 그래도 어제오늘 하락은 지나친 것 같습니다. 

     

     

    셀트리온의 주가전망은 할 필요가 없습니다. 호실적이 예상되는 상황에도 주가는 움직이지 않고 게임 체인저가 될 만한 약을 개발해도 주가는 오르지 않습니다. 셀트리온만큼은 투자자 본인이 직접 전망해야 합니다. 공포에 매수하라는 말이 있는데, 혹시 지금 물타서 평단을 낮추는 게 결과적으로 맞을까요?

     

    딱 한 달 뒤 지금 선택에 대한 성적표가 나오겠죠. 저는 홀딩 후 물타기 전략.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