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M 파워골드 관절에 효능?

    회전근개 부분 파열 진단을 받고 6주간의 치료(체외충격파)를 받았다. 지금은 일상생활을 정상적으로 하고 있지만 문제 되는 부분은 배드민턴 동호인이기 때문에 계속해서 어깨에 무리를 주는 동작을 취하고 있다는 점이다. 이 때문에 언제 또 MRI를 찍어야 할지 모르는 위태로운 상황에 처해 있다.

     

     

     

     

    정기적으로 어깨전문 병원에 내원하여 전문의에게 진찰도 받고 상담도 받는데, 배드민턴의 오버헤드 동작은 어깨에 상당한 무리를 주는 동작이니 앞으로 더 나빠질 확률이 높다고 말씀해주셨다. 그래도 배드민턴을 그만 둘 수 없는 마음을 잘 알고 계셔서 철저하게 관리하며 운동하는 방향으로 계획을 잡아 주셨다. 관절 영양제도 그 계획안에 포함된 내용이다.

     

     

     

     

    관절 영양제를 찾게된 이유

     

    첫 문단에도 나와있듯이 어릴 적 했던 야구와, 현재 하고 있는 배드민턴이 원인이 되어 회전근개가 파열되었다. 치료 이후에도 뼈, 관절, 근육에 좋다는 음식과 약을 찾아가며 먹고 있다. MSM(식이유황)이라는 생소한 이름도 어깨를 다치면서 알게 되었다. 인터넷에 많은 정보가 있는데 정보는 정보로만 받아들였고 조금 규모가 있는 시중 약국에 가서 약사와 꽤 오랜 시간 상담 후 구매하였다.

     

     

     

     

    유의미한 효과는?

     

    약사의 말로는 보름 정도 꾸준히 복용하면 효과를 보기 시작 할 것이라고 했다. 지금 포스팅하는 것은 의미 있는 경험을 했기 때문에 진행하는 것이다.

     

    아직 어깨의 통증이 줄었다는 긍정적인 신호는 거의 없다. 그런데 유의미한 변화를 어깨랑 관련없는 발목에서 보고 있다. 왼쪽 발목도 배드민턴 때문에 만성적으로 뻐근함을 가지고 있었다. 이 뻐근함은 아침에 기상해서 침대에서 내려오는 순간부터 바로 느낄 수 있었다. 발목에서 느끼는 MSM 효과를 수치화해 보면 정확히 70% 정도 호전된 느낌이다.

     

     

     

     

     

    어깨 때문에 MSM을 복용하기 시작했는데, 비교적 경미한 발목에서 효과를 봤고 계속 통증이 완화되고 있다. 물론 부위도 다르고 현재의 상태 또한 다르겠지만 어깨에서도 긍정적인 효과를 볼 것 같다는 희망을 가지게 되었다. 주요성분을 제외한 원료 및 함량은 첨부된 사진을 참고하면 될 것 같다.

     

     

     

     

     

    나에게 맞는 약 찾기

     

    이 약을 구매하기까지 인터넷을 이용하여 검색도 해보았고, 약사 블로그를 통해 여러 가지 글을 많이 읽어봤다. 그런데 정보가 너무 많이 들어오니 오히려 선택하는데 장애가 되는 것 같아서 인터넷을 이용한 검색을 중단하고 약국에 가서 현재 내 몸 상태에 대해 정확히 전달하고 전문적인 설명을 듣고 구매를 했다.

     

    혹시라도 관절 및 근육 관련 통증으로 영양제를 찾는 사람이 있다면, 이 약을 추천하는 게 아니고 빨리 약국에서 상담 후 본인에게 맞는 약을 선택하라고 조언하고 싶다. 특히나 몸에 좋다는 약 종류는 인터넷에 너무 많은 정보가 있어 선택하는데 마이너스 요소가 될 수 있다.

     

     

     

     

    제일 큰 단점은 약의 크기가 너무 커서 입에서 위까지 내려가는 느낌을 다 느껴야 한다. 약의 크기를 반으로 줄여서 복용횟수를 1회 더 늘리는 게 오히려 더 나을 것 같다. 조금 먹으면 적응이 되겠지..라고 생각했는데, 먹을 때마다 항상 느껴진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