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소 자동차 휠크리너 2천원의 효과는?

    휠크리너를 사용하는 목적

    자동차를 (직접) 세차할 때 가장 어려운 부분은 휠이라고 생각합니다. 휠 세척이 어려운 이유는 때가 잘 안 지워지기 때문이죠. 휠에 붙은 각종 때는 물리적인 힘으로만 지우기 어렵습니다. 

     

    자동차가 주행하면 각종 부위에 열을 발생 시킵니다. 바퀴 쪽에도 상당한 열이 발생되는데, 브레이크의 마찰열이 휠 주변을 매우 뜨겁게 만듭니다. 이렇게 발생한 열과 브레이크 패드에서 발생되는 분진과 더불어 노면(도로)에 있는 여러 가지 오염물질들이 휠에 엉켜 붙어 휠이 더러워지게 됩니다.

     

     

    노면의 부유 먼지와 패드의 분진들은 고온의 상태에서 휠에 붙어 세척을 어렵게 만듭니다. 그래서 휠크리너를 통하여 휠 세척을 용이하게 해 줍니다. 휠크리너는 화학작용을 통해 세척되는 효과를 가지고 있는데요. 100%는 아니더라도 80~90% 정도 세정효과가 있습니다. 나머지 부족한 부분은 고압수나 휠 브러시 등을 통해 마무리를 해줘야 합니다.

     

     

    휠크리너 종류

     

    시중에 판매되는 휠크리너의 종류는 상당히 많습니다. 10여 년 전과 비교하면 선택의 폭이 매우 넓어졌습니다. 제가 선호하는 제품은 독일의 소낙스 제품입니다. 소낙스에는 다양한 라인업이 있으며 자동차 세차 관련 케미컬로 유명한 회사입니다. 포털사이트 기준 판매 브랜드를 살펴보면 소낙스, 디크로닉, 더클래스, 마프라, 불스원, 파이어볼, 센샤, 바인더, 글로스브로 등이 있습니다. 

     

    다이소 휠크리너 효과

    저는 아주 오래전에 퍼펙트샤인에서 활동했을 정도로 자동차 세차에 진심이었습니다. 지금은 많이 완화되어 한 번씩 스트레스를 해소하기 위해 셀프세차장 가서 직접 세차하는 편입니다. 

     

     

    다이소 휠크리너를 사용하기 전에는 한통에 1~2만 원 정도 하는 휠크리너를 사용했었고 2천 원짜리 다이소 휠크리너는 이번이 처음이었습니다. 호기심에 구매했고 직접 테스트를 해봤습니다. 효과는 과연 어떨까요?

     

     

    사용후기

    다이소 가성비 아이템일 수도 있으니 상당히 기대를 하고 사용설명서에 적힌 방법대로 분무를 했습니다. 휠이 너무 오염되었고 제대로 된 휠 세차를 수개월간 하지 않은 상태에서 진행해서 그런지 드라마틱한 효과는 거의 없었습니다.

     

     

    정말 좋은 휠크리너는 뿌리는 즉시 화학 작용되는 장면을 볼 수 있는데, 이 제품은 전혀 그런 게 없었습니다. 분무량이 적어서 그럴 수도 있다 생각해서 전완근이 터질 때까지 스프레이를 뿌렸는데도 휠에 붙어있는 여러 가지 오염물질들은 그대로 붙어있고 크리너 액체만 바닥으로 떨어졌습니다.

     

     

    이 제품에 대해 빠르게 판단하고 그냥 고압수를 통해 1차적으로 때를 제거하고 셀프세차장에 있는 세차용 브러시를 이용해 문지르는 힘으로 휠 세척을 마무리 하기로 다짐했습니다. 

     

     

    다이소 휠크리너 결론

    덜 오염된 상태에서는 좋은 결과를 내줄 수 있는지 모르겠는데, 비교적 비싼 다른 제품들과 비교하면 효과가 거의 없습니다. 제대로 된 휠크리너 제품은 뿌리는 즉시 색이 변하고 고약한 냄새가 나고 휠에 붙은 오염물질들이 흐르는 것을 눈으로 직접 볼 수 있는데, 다이소 휠크리너는 그렇지 않았습니다. 뿌리는데 냄새도 거의 없고 그냥 물과 같은 느낌이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