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장하드 추천 소니 HD-B1

    시중에 나와있는 외장하드의 브랜드는 너무나 많다. 소비자로서 선택의 폭도 넓어졌지만 그만큼 선택하는 게 쉽지만은 않은 게 사실이다. 다양한 외장하드 추천글을 읽어보았으나 대중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제품을 선택하지는 않았다.

     

     

    소니 외장하드를 선택한 가장 큰 이유는 보유하고 있는 미러리스 카메라가 소니라서 이 제품을 선택한 것이다.

     

    아주 오래전에는 1TB 용량의 외장하드나 하드디스크 가격은 지금보다 많이 비쌌다. 그런데 지금은 기술의 발달로 금전적인 부분에서 큰 혜택을 보고 있는 것 같다.

     

     

    구성품은 간단한 설명서와 보증서가 들어 있고 USB 3.0 케이블이 동봉되어 있다.

     

     

    외장하드를 휴대의 목적으로 구매 했다면 조금 더 가볍고 견고해 보이는 제품을 찾았겠지만, 집에 있는 컴퓨터와 함께 사용할 목적으로 구매했기 때문에 그런 부분은 고려하지 않았다. 그래서인지 디자인적 관점에서 보면 조금 투박해 보이기도 하다. 디자인은 투박해 보여도 지금까지 사용하면서 큰 트러블은 없었다. 아니 단 한 번도 없었다.

     

     

    보증은 3년이라고 아주 작게 적혀있는데 외장하드 보증 받을 일은 없을 것 같다.

     

     

    표면 재질은 플라스틱이다. 금속처럼 보이는 플라스틱이었으면 더 멋있었을 것 같은데 소재 부분은 살짝 아쉬움이 남는 부분이다.

     

     

    아이폰8 플러스와 크기 비교를 하면 길이는 짧고 폭은 더 넓다. 두께는 당연히 소니 외장하드가 더 두껍다.

     

     

    파란색 단자로 USB 3.0을 지원한다. 평소에는 방대한 데이터를 이동하지 않아서 USB 3.0의 필요성에 대해 못 느꼈는데 용량이 높은 동영상을 몇 개 옮겨보니 3.0 속도의 중요성에 대해 인지 할 수 있었다. 항상 컴퓨터 본체에 연결시켜놓고 사용하는데 지금까지 소프트웨어 결함은 단 한차례도 없다. 아마도 물리적인 충격을 가하지 않는다면 앞으로도 없을 것 같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