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통장 SC제일은행 해외 송금수수료 기준 변경

    애드센스를 통하여 수익을 지급받는 블로거나 유튜버 중 월 입금액이 그렇게 크지 않은 경우 SC제일은행으로 받는 경우가 제법 있을 것이다. 국내 시중은행 중 유일하게 미화 300불 미만 금액에 대해 송금 수수료를 면제해주었기 때문이다. 하지만 올해 2월 22일부터 변경된 수수료를 책정한다고 SC제일은행 홈페이지에 게시가 되었다.

     

     

    다른 은행 수수료는?

     

    시중은행의 수수료는 대동소이한 편이다. 대부분의 은행은 미화 100불 미만의 금액에 대해서 타발 수수료를 면제해주고 100불 이상부터는 건당 10,000원의 외화송금수수료로 부과하고 있다. 카카오뱅크의 경우 표면적으로는 건당 5,000원으로 다른 은행보다 50% 저렴한 수수료를 부과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다른 은행을 거치고 오기 때문에 실제로는 5,000원 보다는 많이 떼 간다고 한다.

     

     

    애드센스 승인 후 통장개설은 어디서?

    월 지급액이 300불 이상인 애드센스 사용자는 어차피 선택지에 SC제일은행이 없었을 것이다. 다만 애드센스 승인이 나고 핀번호까지 수령한 애드센스 사용자들은 당연히 처음부터 큰 수익이 없을 거라 예상하기 때문에 SC제일은행을 많이 선택했을 텐데, 지금은 그런 메리트가 사라진 상황이다. 

     

    그래서 이제는 주거래 은행 통장으로 환전된 금액을 직접 송금받거나, 주거래 은행에서 외환계좌를 추가로 개설해서 원화로 받는 방법을 선택해야 할 것 같다. 주거래 은행을 통하여 외화를 받으면 등급 산정하는데 점수도 올라갈 것이고 운 좋게 등급이 올라가게 되면 다른 부가적이 혜택을 더 누릴 수도 있다. 

     

     

     

    SC말고 우체국도 살펴보자

    한 달에 애드센스로 300불을 넘길 자신이 없어서 무조건 저렴한 수수료를 원한다면 우체국 금융을 한번 살펴볼 필요가 있다. 우체국은 카카오뱅크와 동일하게 5,000원의 수수료를 부과하지만, 다른 은행을 거치지 않고 바로 받기 때문에 현재로써 가장 저렴한 수수료를 내고 외화를 받을 수 있다.

     

    애드센스 승인과 동시에 외화 입금받을 통장도 함께 알아보는 경우가 많은데, 애드센스 통장은 이제 SC제일은행 대신 우체국이라는 공식이 성립될 수도 있을 것 같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