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장 셀프세차장 추천 세진셀프세차장
- 경험 기반/장소 리뷰
- 2021. 3. 3.
기장은 부산의 행정구역에 포함되어 있지만 그래도 부산과는 별개의 도시로 보는 게 편하다. 해운대에서 멀지 않은 기장 시내에 상당히 괜찮은 셀프세차장이 작년에 오픈을 했다. 업무차 기장 쪽에 한 번씩 가는 편이라 볼일 보러 간 김에 세진 셀프세차장에서 세차를 하곤 한다.
업체 정보
기온이 영하로 떨어져 세차를 할 수 없는 날씨만 아니라면 24시간 항상 오픈되어 있다고 보면 된다. 도로명 주소는 부산 기장군 기장읍 차성로 239. 지번 주소는 부산 기장군 기장읍 대라리 146-2다. 세차장의 기본요금은 부산시내가 거의 비슷한데 여기도 3천 원이다. 물론 시간이 남은 상태에서 추가 금액을 조금만 더 넣으면 시간이 조금 추가되는 방식이다.
세차장 규모와 시설
부산 시내에 있는 셀프세차장과 비교하면 규모는 상당히 크다. 부산에서 조금 큰 세차장이 독특닷컴에 있는 세차장인데 샤워 부스 개수만 놓고 비교하면 거의 비슷한 크기다. 또한 드라잉존으로 불리는 차 닦는 공간도 상당히 넉넉해서 뒤차의 압박 없이 편하게 세차를 할 수 있다.
세진 셀프세차장의 장비는 최신 장비를 사용하는 것 같다. 상당히 편리한 샤워 세차 기능이 있고 스노우폼, 하부 세차 기능이 다 있다. 샤워 세차 기능은 첨부된 사진으로 어떤 기능인지 확인이 가능하다. 샤워 세차 기능은 개인적으로는 거품질을 하고 난 뒤 가장 마지막에 하는 게 좋은 것 같다.
이미 차에 기스가 많아서 스펀지로 세차를 하지 않는다. 세차장에 있는 브러시로 세차를 하는데 여기에 있는 세차 브러시는 손으로 만져보니 상당히 부드러워서 차에 힘을 주고 문질러도 될 것 같았다.
스노우폼 장비도 중상급의 괜찮은 장비를 사용하는 것 같다. 노즐에서 스노우 폼이 분사될 때 상당히 부드럽게 나온다. 스노우폼 세제 용액까지는 무엇인지 알 수 없지만 향으로 느끼기에는 나쁘지 않았다.
많은 차량들이 동시에 물기 제거를 할 수 있는 드라잉존도 넓고 개수도 많다. 에어건과 진공청소기도 압력이 좋아서 말끔하게 세차를 할 수 있다.
또 한 가지 특징
사무실에는 다양한 세차장비를 판매한다. 셀프 세차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이라면 눈여겨볼 만한 제품들로 준비가 되어 있었다.
또한 사무실 바로 옆에는 잠시 쉬어갈 수 있는 무인 카페도 마련되어 있다. 세차를 하다 보면 체력이 방전되어 잠시 앉아서 쉴만한 공간이 꼭 필요한데, 여기 기장 셀프세차장에서는 이런 부분까지 배려가 되어 있다. 참고로 커피의 가격은 상당히 저렴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