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비트 입금방법 단계별 정리
- 재테크/경제
- 2021. 4. 13.
비트코인에 대한 열풍이 잠잠해진 것처럼 보이지만 실상은 그렇지 않다. 글을 작성하는 4월 13일 기준으로 비트코인은 국내 금액 기준 8100만원이 넘었다. 주변 지인들도 비트코인을 포함하여 다양한 알트코인까지 관심 가지며 소액으로 투자하는 것으로 파악이 되었다. 이제 가상화폐 투자?는 당연한 것이고 비트코인이냐 알트코인이냐를 논하는 게 시기적으로 맞는 것 같다.
소액이라도 비트코인 투자
나는 비트코인 전도사는 아니지만 가족들에게 비트코인 투자를 적극적으로 권하고 있다. 아내는 당연하고 부모님과 동생에게도 투자를 권하며 직접 어플 설치까지 해주며 소액을 긁어모아서 비트코인을 보유하게 만들었다.
[정보/재테크 · 금융] - 업비트 신규가입 및 거래방법
이 블로그의 현재(재테크·금융) 카테고리에는 업비트 신규가입을 포함하여 매수하는 방법, 비트코인의 전망에 대해 여러 가지 정보를 기록하고 있는 중이다. 여기서 소개하는 업비트 입금방법은 업비트와 연계된 케이뱅크 계좌 잔고에 돈이 들어있다는 전제하에 설명이 이루어진다. 케이뱅크 계좌 개설도 이 블로그에서 다 확인할 수 있다.
[정보/재테크 · 금융] - 케이뱅크 계좌개설 비대면 5분 컷
업비트 입금방법
케이뱅크 계좌에서 업비트 계좌로 이체하는 형식이 아니다. 업비트와 연동된 케이뱅크 계좌가 있다면 터치 몇 번으로 입금을 하는 시스템이다. 이미지가 많아서 여러 가지 단계처럼 보일 수 있지만 실제로는 10초 안에 끝이 나는 작업이다.
업비트에 접속하면 이 화면이 제일 먼저 보인다. 하단 파란색 부분에 입출금 부분을 터치한다.
그러면 입출금 페이지로 넘어가는데 여기서는 원화뿐 아니라 다양한 코인들을 보내거나 가져올 수 있다. 빨간색 원으로 표시된 원화 부분을 터치한다.
그러면 KRW 입출금이라는 페이지로 전환이 된다. 여기서 빨간색 원으로 표시된 입금하기를 누른다. 노파심에 이야기 하지만 케이뱅크와 업비트 간에 연동이 되어야만 입출금이 가능하다.
입금하기를 누르면 입금금액을 입력하는 사각 박스를 볼 수 있다. 직접 입력하면 되는데 화면에서도 볼 수 있듯이 최소 입금금액은 5,000원이다. 원하는 금액을 입력한 후 하단의 파란색 입금 신청을 누른다.
입금 신청하기를 누른다고 바로 입금이 되는 것은 아니다. 카카오페이로 본인인증을 진행해야 입금이 된다. 카카오페이 인증은 여러 분야에서 사용되고 대부분이 사용하는 거라 여기서는 설명을 생략한다.
정상적으로 카카오 페이 인증을 마치고 업비트로 돌아오면 조금 전 요청한 입금 건에 대해 입금 진행 중이라고 표시가 된다. 그리고 특별한 경우가 아니면 5초 이내 입금이 완료되는데, 서버에 문제가 있거나 이용자가 폭증하면 입금처리가 상당히 지연된다. 길게는 수십 분 정도 걸릴 수도 있다.
이렇게 입금이 되면 보유자산 포트폴리오에서 증가된 KRW를 확인할 수 있다.
주변에 가상화폐 투자하는 사람들을 보니 어마어마한 금액을 하는 사람은 거의 없었다. 대부분이 몇십만 원으로 재미 삼아하고 조금 많이 한다는 사람은 500만원 정도를 굴리고 있었다. 가상화폐는 변동성이 크기 때문에 많은 금액이 들어가 있다면 정신건강을 해칠 수 있을 것 같다.
[정보/재테크 · 금융] - 비트코인 사는법 업비트 거래소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