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인형 신용카드 추천 우리카드 D4@카드의정석

    오래전 중구난방식으로 신용카드를 발급받았는데 결혼을 준비하면서 대대적으로 정리를 했다. 그렇게 정리를 하면서 남겨둔 신용카드는 우리카드와 삼성카드를 남겨두었고, 체크카드는 출금 시 필요하니 각 은행별로 1개씩 보유를 하고 있다.

     

     

    보통 신용카드를 사용하는 가장 큰 목적은 현금을 오래 보유하고 최대한 늦게 지불하는 시스템 때문이지 않을까 싶다. 이와 더불어 할인이나 적립 혜택이 있기 때문에 연회비를 내면서 사용하지 않을까? 지금은 체크카드와 신용카드를 병행해서 사용하기 때문에 신용카드의 엄청난 혜택을 기대하면서 사용하지는 않는다. 그냥 소소한 할인 혜택 정도만 바라고 있다.

     

     

    우리카드를 사용한 지 4년이 넘었다. 주거래 은행이 우리은행이라서 우리카드를 계속 사용하게 된 것 같다.

     

     

    지금 사용 중인 D4@카드의 정석

    꽤 오랜 기간 사용한 신용카드가 있는데 D4@카드의 정석이란 카드다. 이 카드는 일상생활 영역에서 할인을 받을 수 있는데 커피, 대중교통, 편의점, 영화관에 할인이 집중되어 있다. 코로나 시대가 오기 전에는 영화관 혜택도 한 달에 한 번씩 다 받았는데, 지금은 이 혜택이 무의미할 수도 있을 것 같다.

     

     

    연회비는 BC 9천원, 마스터카드 1만원으로 저렴한 편에 속한다.

     

     

    대표 혜택 집중 정리

    스타벅스를 이용하면서 가장 요긴하게 할인을 보고 있는 혜택이다. 이 카드는 가족카드로 발급을 받아서 아내와 스타벅스를 가면 분할결제를 해서 할인을 절대 놓치지 않는다. 55% 할인은 상당히 높은 금액이라 생각한다.

     

     

    연말인 11월과 12월에는 월 할인한도가 22,000원으로 늘어나는데 이 카드의 가장 큰 할인 혜택은 커피 전문점 할인인 것 같다. 이용 가능 매장은 스타벅스, 투썸플레이스, 커피빈, 폴바셋이 있는데 주로 스타벅스에서만 이용을 하고 있다.

     

     

    커피와 더불어 괜찮은 할인 혜택은 편의점 11% 할인인 것 같다. GS25, CU, 미니스톱 등등 브랜드 상관없이 편의점에서 다 할인된다. 품목 상관없이 총 결제금액에서 할인이 된다.

     

     

    시내버스와 지하철을 포함한 대중교통과 택시비도 33%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월 할인한도는 5,500원이다. 한 번씩 택시를 타며 이 혜택을 보는 것 같다. 영화관 5,500원 할인은 요즘 같은 시대에는 받기 힘들 혜택인 것 같다.

     

     

    우리카드 어플을 통해 과거에 받은 혜택을 모니터링할 수도 있고, 매입 처리된 건에 대해서는 실시간으로도 할인 내역을 다 확인할 수 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