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특고피해보상금 온라인 신청 방법

    부산광역시에서 지원하는 특수형태 근로자 및 프리랜서 보상금 온라인 신청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번 지원금 신청자격 및 각종 기본 정보는 바로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내용을 다 파악하고 있다면 확인할 필요는 없고 바로 신청하는 내용을 보시면 됩니다.

     

    [코로나19] - 부산 특수형태 근로자, 프리랜서 지원금

     

    부산 특수형태 근로자, 프리랜서 지원금

    특수형태 근로자 및 프리랜서 보상금 부산광역시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특수형태 근로자 및 프리랜서에 대해 피해보상금을 지원합니다. 지원금 개요, 신청 조건, 방법 등에 대해 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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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 글에는 온라인으로 신청하는 모든 과정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이 글을 보고 신청한다면 누구나 큰 문제 없이 신청이 가능합니다.

     

    특고피해 보상금 신청 전 준비사항

    이번 지원금은 1인당 25만 원에서 최대 100만 원 까지 지원되는 사업입니다. 지원금액이 적지 않다 보니 까다로운 심사를 거쳐 지원합니다. 피해보상금을 지원받기 위해서는 다양한 서류를 미리 준비해야 합니다. 필요서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건강보험 납부확인서

    ②특수고용직은 입증할 수 있는 6가지 서류 중 1개 선택

    -노무 제공(또는 미제공) 확인서

    -거주자의 사업소득 원천징수명세서

    -특고, 프리랜서 업무 계약서(위탁 혹은 촉탁 서류 등)

    -급여, 수당 등 3개월 이상 지급 명세서(또는 통장사본)

    -코로나19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입금 확인 가능 통장사본

    -(대리운전 기사의 경우) 대리운전 단말기 캡쳐 화면

    ③주민등록초본

    ④주민등록등본

    ⑤통장사본

    ⑥타인명의 계좌 사용 시 [타인명의 계좌 이용 신청서]

    ⑦고용보험 자격 이력 확인서

     

    필요한 서류는 모두 필요하니 신청 전에 미리 준비하거나 신청 단계에서 계속 발급 받으셔야 합니다. 필요서류 발급 절차는 글 내용에서 바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추가로 위 서류들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본인을 확인할 수 있는 인증 수단이 필요합니다. 은행용으로 사용하는 공동인증서나 카카오페이 인증서 등 여러 가지 인증서 중 최소 1개 이상 있어야 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으니 인증서는 미리 준비해두셔야 합니다.

     

     

    부산 특고피해보상금 온라인 신청하기

    상단에 언급한 모든 서류가 다 준비되었다는 전제하에 설명을 드립니다. 서류가 준비되어있지 않다면 각 단계별로 서류를 발급받으면서 진행하셔도 무방하며, 모든 서류는 관공서 방문 없이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먼저 부산광역시 특수형태 근로자·프리랜서 피해보상금 지원 홈페이지로 접속합니다.

     

    홈페이지 바로가기

     

    특수형태 노동자·프리랜서 피해보상금 지원

    지급 대상이 아니므로 신청 불가합니다. 2021년 8월부터 10월까지 3개월간 가구원 건강보험료 납부 총액을 월 평균으로 환산하여 기준 중위소득 120% 이하인 분만 신청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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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홈페이지 하단에 파란색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좌측에 관련 서류 다운로드는 현장접수 시 필요한 서류들이니 온라인으로 접수하고자 한다면 다운받지 않아도 됩니다.

     

     

    자 이제 첫 번째 단계인 신청 가능 여부 확인입니다. 신청자의 기본정보를 입력하면 해당되는지 여부를 팝업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성명과 주민등록번호 휴대전화를 정확히 입력하고 다음단계로 넘어갑니다.

     

     

    정상적으로 입력이 되었다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확인 할 수 있으며, 혹시 오타가 없는지 다시 한번 체크하고 파란색 버튼을 클릭합니다.

     

     

    자 이제부터는 준비한 서류들을 첨부하는 단계인 신청서 작성 페이지로 넘어왔습니다. 빨간색으로 줄 친 항목으로 넘어왔다면 1단계는 문제없이 통과한 것입니다. 2단계 입력 시작하겠습니다. 필수 기본정보에 미리 입력해둔 기본 정보는 함께 넘어오기 때문에 성명, 주민번호, 휴대전화는 입력이 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자택연락처가 없으면 휴대전화 번호를 입력하고 주소, 이메일, 계좌번호 정보를 입력합니다. 계좌번호는 통장사본으로 제출할 그 계좌를 사용하셔야 합니다.

     

     

    계좌정보 입력이 다 되었으면 세대 건강보험료 항목을 입력해야 합니다. 이때 건강보험 납부 확인서가 필요합니다. 서류가 준비되었다면 바로 첨부하시면 되고 서류가 없으시다면 아래 내용을 참고해서 발급받으시면 됩니다.

     

     

    [생활 정보] - 건강보험 납부확인서 발급 방법

     

    건강보험 납부확인서 발급 방법

    건강보험 납부확인서는 다양한 기관 및 단체에서 소득 증빙을 하기 위해 필요로 합니다. 건강보험 납부확인서는 건강보험공단 방문 없이 인터넷으로 손쉽게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건강보험 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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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신청인은 당사자 본인을 입력하고 가입 구분은 지역, 직장, 납부안 함 중 선택하시면 됩니다. 8월부터 10월까지 건강보험료가 입력되어야 하는데, 건강보험 납부확인서에서 해당 금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직종 정보를 입력해야 합니다. 특수형태로 분류되는 직종이 상당히 많은데, 본인에게 맞는 직종을 선택합니다.

     

     

    직종을 선택하면 피해상황과 고용보험 가입 여부를 입력합니다. 피해상황은 현재 코로나 시국에서는 모두 다 피해를 입은 게 명백하니, 부담 갖지 말고 자유롭게 입력하면 됩니다. 피해 기간 및 손실액은 어림잡아 입력하면 됩니다. (콜센터에 문의해봄)

     

     

    제일 먼저 언급했던 서류를 첨부하는 단계입니다. 상단에 알려드린 서류는 모두 다 필수서류고 1개라도 없으면 신청할 수 없으니 반드시 준비하셔야 합니다.

     

    가장 먼저 본인이 특수형태 근로자임을 입증하는 서류를 첨부해야 합니다. 6가지 중 가장 편하게 준비할 수 있는 서류를 첨부하면 됩니다. 

     

     

    주민등록초본, 주민등록등본, 통장사본, 타인명의 계좌 사용 시 [타인명의 계좌 이용 신청서], 고용보험 자격 이력 확인서가 필요합니다.

     

    [생활 정보] - 고용보험 가입이력 조회 / 근로복지공단 토탈서비스에서 확인

     

    고용보험 가입이력 조회 / 근로복지공단 토탈서비스에서 확인

    근로복지공단 고용산재토탈 서비스에서 고용보험 가입이력 확인하기 여러 가지 사정으로 고용보험 가입이력을 조회합니다. 가입이력 조회를 하는 가장 많은 사유로는 이직이나 실업급여 수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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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타인명의 계좌 이용 신청서와 기타 서류 항목을 제외하고 다 첨부가 되었다면 화면 가장 하단으로 내려갑니다.

     

     

    작성자에 신청인 이름을 입력하고 서명은 마우스 왼쪽 버튼으로 클릭해서 팝업을 활성화시킨 뒤 마우스 포인터로 직접 사인을 하면 됩니다. 마우스로 직접 사인을 하는 경우는 다음 단계에서 또 수행해야 하니 참고 바랍니다. 서명까지 마치면 파란색 다음 단계를 클릭합니다.

     

     

    02. 신청서 작성 페이지까지 완료되었다면 이제 90프로 이상 완료된 것입니다. 지금까지 서류를 하나하나 준비한다고 고생 많으셨습니다. 서류를 준비하는데 시간이 많이 소요될 수 있는 작업입니다.

     

    03. 개인정보처리 동의서 화면은 이런 내용에 동의를 구한다는 내용입니다.

     

     

    모두 동의에 체크하고 파란색 버튼 다음 단계로 넘어갑니다.

     

     

    네 번째 단계도 동의 부분입니다. 동일한 형태로 진행하면 됩니다.

     

     

    최종적으로 신청을 하면 접수 완료 화면과 성공적으로 접수가 되었다는 문자메시지를 받게 됩니다. 신청하면서 잘못된 부분이 있어도 크게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1월 14일까지는 자유롭게 들어가서 수정을 할 수 있기 때문이죠. 여기까지 오시느라 정말 수고 많으셨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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