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스킨 종료 공지 [티에디션, 태터데스크]

    티스토리는 1월 3일 공지를 통해 스킨 종료 소식을 알렸습니다. 저는 해당되는 스킨을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아무런 변화가 일어나지 않지만 해당 스킨을 오랫동안 사용한 유저들은 강제로 바뀌는 WHatever왓에버 스킨을 사용하거나, 다른 스킨을 선택해야 하는 상황입니다.

     

     

    티스토리 일부 기능 종료 상세 내용

    스킨 편집 기능 중 '티에디션'과 '태터데스크' 기능을 사용할 수 없으니 해당 기능을 제공하던 기존 스킨을 사용할 수 없다는 내용입니다. 태터데스크는 2007년에 출시된 티스토리의 기능으로 약 15년 전에 사용되던 기능입니다. 티에디션은 메인화면을 꾸미는 기능으로 확인이 되는데, 제가 직접 사용해본 적이 없어서 더 이상의 설명은 어려울 것 같습니다.

     

     

    티스토리 메뉴에서 꾸미기-스킨변경 메뉴를 보면 가장 아래에 있는 스킨인 Square스퀘어, #1, #2 스킨을 사용하지 못하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공지가 나온 지 하루 지난 현시점 기준으로는 해당 스킨 선택이 가능합니다.

     

     

    티스토리의 이번 결정에 대해 유저들의 의견은 엇갈린 것으로 확인됩니다. 유저들의 의견은 티스토리 공지사항 댓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담

    네이버 블로그와 다르게 티스토리 유저는 스킨에 신경을 많이 쓸 수밖에 없습니다. 수익형 블로그로 티스토리에 입문했다면 사실 스킨의 종류는 크게 상관이 없을 것입니다. 반면 용돈벌이로 티스토리를 한다면 스킨은 곧 얼굴이기 때문에 스킨 선택에 신중할 수밖에 없습니다.

     

     

    저는 다양한 스킨을 사용하면서 여러 가지 테스트를 해봤는데, 결국 유료 스킨이 저하고는 잘 맞는 것 같습니다. 지금 보고 계신 이 스킨은 너무나도 유명한 JB팩토리 유료 스킨입니다. 티스토리의 결정에 영향이 생기는 유저라면 이번 기회에 다양한 각도로 생각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