흰옷 누런때 제거 방법, 재료는 뜨거운 물과 과탄산소다

    한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색은 흰색과 검은색입니다.

    한국인을 비하하는 것 같은 부제목이 기분 나쁠 수 있는데, 자동차만 보더라도 흰색과 검은색 비율이 압도적입니다. 옷도 자동차와 마찬가지로 흰색과 검은색 비율이 높습니다. 

     

    이 내용은 한국인을 비하하는 내용이 아니고 흰옷이 누렇게 된 상황에서 어떻게 하면 다시 밝은 흰색으로 복원할 수 있는지에 대한 방법을 안내하는 글입니다.

     

     

    검은색 옷은 음식물이 묻거나 이물질이 묻어도 티도 안 나고 설령 묻는다 하더라도 신경이 쓰이지도 않습니다. 반면 흰옷은 빨간 국물이 튀기만 해도 그날 하루 기분이 많이 나빠지는데요. 음식물이나 이물질이 묻는 것보다 더 최악이 있습니다.

     

    바로 누렇게 되는 현상입니다. '갈변현상' '황변현상' 등 다양한 용어로 불리는데요. 이렇게 흰옷이 누렇게 뜨게 되면 보기에도 상당히 좋지 않습니다.

     

    흰옷이 누렇게 되면 일반적인 세탁 방법으로는 전혀 제거가 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가정에서 저렴한 가격에 손쉽게 누렇게 된 옷을 다시 흰색으로 되돌릴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려 합니다.

     

    먼저 누렇게 변한 샘플 옷의 모습입니다. 이 옷은 세탁기를 통해 세탁을 한 깨끗한 옷의 상태입니다. 그리고 이 옷은 원래 완전한 흰색 옷이 아니고 약간의 아이보리가 섞여 있는 옷입니다.

     

     

    흰옷 누런때 제거 방법과 준비

    제목에서도 알 수 있듯이 과탄산소다를 활용해서 세탁을 하면 100%까지는 아니더라도 최소한 70% 이상, 꼼꼼하게 잘한다면 80% 이상까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이 방법으로 세탁을 할 땐 세탁기가 아닌 손세탁을 해야 합니다. 그래서 준비물로는 과탄산소다와 더불어 고무장갑까지 필요합니다.

     

     

    준비 재료는 딱 3가지입니다. 과탄산소다, 고무장갑, 뜨거운 물만 있으면 됩니다.

     

     

    뜨거운 물에 과탄산소다를 넉넉하게 뿌려줍니다. 비율을 말하기는 애매한 게 가정에서는 물량을 정확하게 계량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그냥 넉넉하게 많이 넣어주면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뜨거운 물에 과탄산소다가 잘 풀어졌는지 확인한 후 누렇게 변한 세탁물을 넣어줍니다. 몇 차례 해보니 팁이 생겼는데, 물을 휘저어 거품을 발생시키면 더 효과가 좋다는 점입니다.

     

     

    과탄산소다를 활용하여 누런끼를 빼는 것은 물리적인 방법으로 빼는 것은 아니고 화학반응을 통하여 제거하는 원리라서 거품이 넉넉한 게 좋다고 합니다. 이러한 내용은 저도 다른 내용을 참고했습니다.

     

    거품이 가득한 상태에서 누런 옷감을 최소 10분 이상 방치시켜줍니다. 시간적 여유가 있다면 30분까지 방치시켜도 좋은데, 10분에 한 번씩 손으로 가라앉은 거품을 다시 풍성하게 만들어 주는 게 좋습니다.

     

     

    흰옷 누런때 제거의 결과물

    어느 정도 시간이 흘렀으면 이제 본격적으로 손빨래를 합니다. 이때는 전통적인 방식으로 손빨래를 하면 됩니다. 이때 세탁세제를 조금 가미시켜주는 게 좋습니다. 손빨래를 하면서 누렇게 변한 부분을 집중적으로 비벼줍니다.

     

    옷감의 종류에 따라 너무 세게 비비면 옷감이 상하거나 올이 나가거나 보풀이 일어날 수 있으니 옷감의 종류를 잘 파악하고 세탁을 하는 게 좋습니다.

     

    단독으로 손빨래를 하고 나면 마지막으로 드럼세탁기에 넣어 기계 세탁으로 마무리합니다. 이때 같은 색상 계열의 옷을 한두 벌 정도 넣어 세탁 효과를 조금 더 높여주는 게 좋습니다. 드럼세탁기에 옷 한 개만 넣고 돌리는 것보다 3~5개 정도를 함께 넣고 돌려야 세탁 효과가 더 뛰어납니다.

     

     

    과탄산소다를 통해 집중 세탁을 마친 후 옷의 컬러입니다. 사진상으로는 표현이 잘 되지 않았는데, 최소 80% 이상은 누런 때가 제거되었습니다. 

     

    [생활 정보] - 베트남 푸꾸옥 개방? 동남아 여행은 언제쯤

     

    베트남 푸꾸옥 개방? 동남아 여행은 언제쯤

    최근 베트남 휴양지인 푸꾸옥을 개방한다는 기사가 나왔습니다. 베트남의 몰디브라 불리는 푸꾸옥 섬에 10월부터 외국인 관광객을 받는 시범 프로젝트를 진행했는데요. 하지만 변경사항이 조금

    hazlet.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