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 쇼핑 링크, 새로운 기능 탄생

    구글 애드센스에서 '쇼핑링크'라는 새로운 수익창출 기능이 나올 것 같습니다. 아직은 실험단계인데 조만간에 모든 애드센스 이용자가 해당 기능을 통하여 수익을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구글 애드센스 페이지에서는 수익도 확인할 수 있고 수익에 관한 다양한 데이터도 볼 수 있으며, 새로운 기능도 살펴볼 수 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로고

     

    구글 애드센스의 수익 구조

     

    애드센스 수익구조에 대해 간단하게 언급하겠습니다. 먼저 본인의 웹사이트(블로그 포함)에 구글 광고가 게재되어야 합니다. 광고를 올리기(게재) 위해서는 애드센스 승인을 받아야 합니다. 승인도 받고 광고까지 게재되고 있다면 수익을 창출 하기 직전 상태에 도달한 것입니다.

     

    본인의 웹사이트(블로그 포함)를 방문한 이용자가 콘텐츠에 흥미를 가지고 콘텐츠 내부에 삽입된 광고를 클릭하면 게재자인 블로거에게 수익이 배분됩니다. 광고 클릭 수익은 구글과 게재자(블로거)가 정해진 비율로 분배됩니다. 광고 클릭 1개당 단가는 적게는 0.1달러부터 많게는 수십 달러까지 형성되어 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수익 구조 및 고수익 방법에 대해서는 이 블로그의 다른 글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디지털 노마드/구글 애드센스] - 티스토리 애드센스 고수익 내는 방법

     

    티스토리 애드센스 고수익 내는 방법

    애드센스 고수익 낼 수 있는 확실한 방법 온라인을 통해 돈 벌고 싶어 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유튜브나 블로그를 통해 이러한 정보를 얻은 다음 나도 블로그를 통해 돈을 벌고 싶다는 생각을

    hazlet.tistory.com

     

    구글 애드센스의 광고 단위

    구글 애드센스의 광고 종류는 다양합니다. 우리가 가장 흔하게 접하는 게 디스플레이 광고인데, 디스플레이 광고 말고 다른 종류의 광고도 잠깐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 디스플레이 광고
    • 인피드 광고
    • 콘텐츠 내 자동 삽입 광고
    • 멀티플렉스 광고
    • 검색엔진

    구글 애드센스 광고 단위 종류

     

    디스플레이 광고는 우리가 어디에서든지 흔히 볼 수 있는 광고입니다. 광고가 표시되는 방식은 텍스트로 표시될 수도 있고 이미지로 표시될 수도 있습니다.

     

    인피드 광고는 게시물과 나열된 콘텐츠 사이에 게재된다고 애드센스에서 설명하고 있는데, 글목록 사이에 삽입되는 광고가 바로 인피드 광고입니다. 인피드 광고는 엄청난 트래픽이 아니라면 수익 비중이 크지 않습니다.

     

    콘텐츠 내 자동 삽입 광고는 디스플레이 광고와 유형이 비슷합니다. 보통 글이 많은 본문 사이에 삽입을 하게 되는데, PC버전으로 보면 송출되는 형식이 다름을 알 수 있습니다. 모바일로 보면 디스플레이 광고와 다를 바가 없습니다. 보통 본문에 삽입하는 광고를 콘텐츠 내 자동 삽입 광고로 많이 합니다. 이 문단과 바로 아래 문단 사이에 콘텐츠 내 자동 삽인 광고를 삽입했습니다. 어떻게 송출되는지 눈으로 직접 확인 가능합니다.

     

     

    멀티플렉스 광고는 얼마 전까지만 해도 일치하는 콘텐츠라는 이름으로 사용되었는데, 최근 멀티플렉스 광고로 이름이 바뀌면서 기능도 바뀌었습니다. 예전에는 여러 개의 광고 박스 중 본인이 직접 작성한 콘텐츠와 혼재되어 송출되었는데 지금은 멀티플렉스 광고로 바뀌면서 100% 광고만 송출됩니다. 수익률이나 수익금은 과거 방식과 현재 방식 간에 크게 차이는 없는 것 같습니다.

     

    검색엔진 광고는 본인의 웹사이트(블로그 포함)에 구글 전용 검색창을 삽입하는 광고입니다. 그 검색창에서 검색을 하고 클릭이 발생되면 수익금을 받을 수 있는 것인데, 사용하는 블로그를 잘 보지 못하였습니다.

     

    새로운 광고 유형 '쇼핑 링크' (22년 6월 기준 실험 단계)

    애드센스의 새로운 광고인 쇼핑 링크 광고는 22년 6월 14일에 처음 발견했습니다. 이 기능이 정확히 언제부터 생겼는지는 모르겠지만 최근에 생긴 것은 확실합니다.

     

    이 기능은 애드센스 관리자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PC나 모바일 어디서든 확인이 가능합니다. 확인할 수 있는 탐색 경로는 아래 이미지로 확인할 수 있는데, 아마도 구글에서 상단 알림으로 애드센스 유저에게 알림을 해 줬을 것입니다. 저도 그렇게 확인을 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최적화 페이지

     

    애드센스 쇼핑 링크 더 알아보기

    새로운 기능은 기존의 광고 단위를 확인하는 위치가 아닌 최적화 항목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최적화 항목은 각종 실험이 진행되는 실험실입니다. 참고로 실험은 사용자 본인이 직접 만들어서 실험을 진행할 수 있다 생각하는데, 구글에게 자동 최적화를 신청해 놓으면 구글이 알아서 실험을 생성시켜 자동으로 실험을 진행합니다.

     

    이 쇼핑 링크는 요건을 충족하는 페이지에 쇼핑 링크가 추가된다고 합니다. 이 쇼핑 링크는 최종 사용자에게 관련된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합니다. 만약 그 사용자가 링크를 클릭하면 쇼핑 광고로 연결되므로 수익을 늘릴 수 있다고 합니다.

     

    구글 애드센스 실험실

     

    작동 방식 및 수익 창출 방법

    앞서 살펴본 내용으로 보면 특정 요건이 충족되어야만 쇼핑 링크가 추가된다고 했습니다. 이 특정 요건은 구글만 알고 있을 것인데, 상식적으로 생각해보면 양질의 글에 트래픽이 어느 정도 있으며 제품 구매와 연결될 수 있는 콘텐츠에만 붙지 않을까 싶습니다.

     

    쇼핑 링크의 적용은 전체 트래픽의 10%로 제한된다고 하니, 본인의 블로그 방문자가 1천 명이라면 최대 100명에게만 이 옵션이 노출될 것입니다. 수익 창출은 사용자가 클릭해야만 발생되고 수익금 확인은 애드센스 수익 페이지가 아닌 지급 페이지에서 월말에 확인할 수 있다고 합니다.

     

    쇼핑 링크가 적용된 사례 

     

    쇼핑 가능한 제품 언급이 감지될 때마다 하이퍼링크로 추가된다고 합니다. 다시 생각해도 제품 구매와 전혀 연관성이 없는 포스팅이라면 해당 링크가 노출되지 않을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모바일과 PC에서 해당 쇼핑링크를 클릭했을 경우 제품 판매 페이지로 어떻게 연결이 되는지 애드센스에서 예시로 알려주고 있습니다.

     

    애드센스 쇼핑 링크 모바일 예제
    애드센스 쇼핑 링크 모바일 표시
    애드센스 쇼핑 링크 PC 예제
    애드센스 쇼핑 링크 PC 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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