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바이 헬멧 블루투스 추천 제품 비모토 V8s

    오토바이 헬멧 블루투스 선택 가이드

    바이크 헬멧 좌측을 보면 조그마한 단말기를 장착한 모습을 길거리에서 볼 수 있습니다. 불이 깜빡깜빡거리는데, 이 장치가 오토바이 헬멧용 블루투스입니다. 일반적으로 헬멧을 착용했을 때 좌측에 장착합니다. 시중에 나와 있는 제품은 몇만 원 대부터 수십만 원을 호가하는 제품까지 다양하게 나와 있습니다.

     

     

    꼭 필요한 제품인가?

    라이딩을 하면서 음악도 듣지 않고 여러 사람과 통화를 하는 인터콤도 하지 않고 걸려오는 전화도 라이딩 중에 패스한다면 헬멧용 블루투스는 전혀 필요 없습니다. 하지만 앞서 언급한 세 가지 중 한 가지라도 해야 한다면 장착(구매)을 고려해야 합니다.

     

    세나와 비모토 차이점

    예전부터 많은 라이더들이 사용한 제품은 세나입니다. 세나는 상표이름인데 오토바이 블루투스를 세나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그만큼 세나의 인지도와 시장 장악력은 우수합니다. 세나의 단점은 비쌉니다. 비싸기 때문에 다른 브랜드의 제품으로 눈을 돌립니다. 비모토는 예전부터 짭세나라고 불릴 만큼 가격대비 품질이 뛰어나기로 평을 받아왔습니다. 세나와 비모토 두 제품 모두 같은 기능을 제공합니다. 차이점이라고 하면 브랜드가 다르다는 점입니다.

     

     

    비모토 V8s 리뷰

    나홀로 라이딩을 즐기기 때문에 무게에도 영향을 미친다고 생각해서 헬멧에 블루투스를 장착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초행길 투어를 갈 때 내비게이션에 의존해야 하는데 소리를 들을 수 없어서 장만하게 되었습니다. 보통 상업용으로 비모토를 많이 쓰고 레저용으로 세나를 많이 쓰는데, 무조건 레저용 오토바이를 탈 때 세나를 쓰라는 법은 없습니다. 세나는 금액대별 라인업이 탄탄한데, 저가형 세나를 쓰는 것보다 비모토의 중상급 모델을 사용하는 게 더 낫다고 판단하여 비모토를 선택했습니다.

     

     

    비모토 V8s 외관

    비모토도 세나와 비슷하게 생겼습니다. V9s도 있는데, 사용 목적을 고려해 보면 V8s가 맞다고 생각해서 V8s를 택했습니다. 8과 9의 외관도 비슷한데 확실히 신형이 조금 더 날렵합니다. 정품 패키지에는 블랙 그린 실버 3가지 커버를 선택할 수 있게 했습니다.

     

     

    성능

    다자간 소통을 할 수 있는 인터콤 기능은 확인해 볼 수 없었습니다. 핸드폰은 아이폰인데, 블루투스 연결은 느리지 않습니다. 음질은 생각보다 좋습니다. 생각했던 것보다는 입체적입니다. 라이딩 중에 음악을 듣는 것은 위험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음악을 듣지 않겠지만 테스트해 봤을 때 나쁘지 않았습니다. 음향도 상당히 높아서 핸드폰 볼륨을 낮게 하고 들었습니다. 실제 도로에서 주행을 하면 주행풍이 있는데, 그런 걸 감안한 세팅으로 보입니다.

     

     

    가성비

    비모토 코리아 공식 제품과 병행수입(해외배송) 제품의 가격차이는 약 3만 원 정도입니다. 공식 가격은 129,000원인데 이 정도 금액에 이런 퀄리티가 있나 싶습니다. 비모토 V8s는 배달시장에서 좋은 제품으로 이미 평이 나있는 제품이라 다른 설명이 필요 없을 것 같네요.

     

     

    오토바이헬멧블루투스 비모토 V8S 비모토코리아 A/S가능 인터콤 교체키트포함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