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퓨리케어 공기청정기 필터 사제품으로 교체
- 경험 기반/제품 리뷰
- 2021. 1. 3.
LG 퓨리케어 공기청정기 정품 대신 사제품
지금 사용 중인 LG퓨리케어 공기청정기는 렌탈 제품이 아니라서 필터 청소나 필터 교체를 직접 해줘야 한다. 필터를 교체해야 할 시기가 찾아오면 렌탈 제품을 선택하지 않은 것에 대한 후회를 한 번씩 하는 편이다. 2018년도부터 사용 중인 공기청정기는 지금까지 총 2번 필터를 교체했다. 첫 번째 필터는 LG 정품으로 교체를 했었고 두 번째 필터는 시중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는 사제품으로 구매를 했다.
사제 필터 선택 배경
제일 처음 필터를 교체할 때는 LG전자 홈페이지에서 정품을 구매해서 교체했다. 그때 당시에는 사제 필터에 대한 신뢰가 그렇게 높지 않은 상황이라 당연히 정품을 사용하는 게 올바르다고 생각했기에 정말 비싼 비용을 지불하고 정품을 구매했었다.
지금은 예전보다 필터 가격이 조금 낮아진 것 같은데 예전에는 필터 1개의 가격이 8만 원을 넘었다. 퓨리케어 2단 공기청정기를 사용한다면 20만 원 가까운 금액을 소모품 비용으로 지불했어야 했다.
LG 퓨리케어 공기청정기 정품 필터 판매처
공기 청정기 필터의 권장 교체주기대로 교체를 한다면 소모품(정품 필터) 비용이 너무 많이 들어가기 때문에 교체 주기를 상당히 넉넉하게 잡고 교체를 했었다. 이렇게 필터를 교체하는 비용이 부담스러워 임의로 교체주기를 길게 잡아가면서 사용하는 것보다 사제 필터를 구매해서 적정 교체 주기대로 사용하는 게 훨씬 낫겠다 싶어 사제 필터로 눈을 돌리게 된 것이다.
사제필터 괜찮은가?
제일 처음 사제 필터를 꺼려했던 이유는 혹시라도 모를 유해성분과 불쾌한 냄새에 대한 우려였다. 하지만 유해성분은 제품 판매처에 공지를 해두어 충분히 안심할 수 있었고, 시큼한 냄새가 난다는 내용은 일부 소비자의 리뷰라 생각하고 구매를 하게 된 것이다.
지금 3개월 정도 사제 필터를 사용하는 시점에서 리뷰를 하는데 일단 냄새는 전혀 나지 않는다. 필터의 밀도가 이 제품과 맞지 않으면 순환 팬이 고장 날 수 있는데 그런 부분의 문제점도 전혀 없는 것 같다.
6개월 정도 필터 외부망 청소를 하지 않으면 필터가 먼지로 덮여 버린다. 3개월에 한 번씩 청소기로 필터 관리를 해주는 게 좋다.
LG 퓨리케어 공기청정기 필터 교체
필터 교체는 자석으로 이루어진 외부 커버만 뜯어내면 손쉽게 교체가 가능하다. 그보다 조금 더 신경 써야 할 부분이 맨 위의 커버를 분해해서 청소를 해줘야 하는데 이 부분은 다른 블로거들의 포스팅을 참조했다.
[리뷰/전자기기] - LG 퓨리케어 공기청정기 3년 사용해보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