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래 맛집 사직동 안양해물탕
- 경험 기반/맛집 리뷰
- 2021. 1. 30.
사직동 안양해물탕 폐업
부산 동래구 사직동에 위치한 안양 해물탕은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해물탕을 판매하는 곳이다. 이곳의 세부적인 위치는 첨부된 사진으로도 확인할 수 있는데 사직야구장 바로 맞은편에 있다.
영업정보
건물에 전용 주차장이 있으며 주차관리인이 상주하고 있어 주차하는데있어 불편함은 없다. 빈자리가 있으면 운전자가 직접 주차하고, 빈자리가 없으면 관리인이 알아서 해주는 시스템이다.
영업시간 : 오전 11시 30분 ~ 저녁 10시
일반정보
식당의 내부는 상당히 넓은편이다. 예전에는 좌식 테이블만 있었던 것으로 기억하는데, 지금은 전부다 일반 테이블로 바뀌었다. 동래구를 대표하는 맛집답게 청결함에는 큰 문제는 없는 것 같다. 서빙해주시는 직원분들의 친절도는 보통 수준이다. 식당의 규모가 크면 클수록 불친절하다는 설은 대부분 맞는 것 같다.
해물탕 소 (2인분) 4만원
해물탕 중 (3인분) 5만원
해물탕 대 (4인분) 6만원
종합적인 평가
맛을 평가한다는 것은 매우 주관적인 행동이다. 그래도 평가한다면 해물탕은 맛있다. 다양한 해물의 맛이 국물에 잘 우러나서 전날 술을 먹지 않은 상태에서 먹어도 해장이 되는 느낌이다. 깔끔한 물김치도 해물탕과 잘 어우러진다. 이 집에서만 맛볼 수 있는 특색 있는 맛은 없다. 하지만 반대로 말하면 이 맛이 해물탕 맛의 표준이라고 할 수도 있을 것 같다.
이유는 모르겠지만 해물탕을 먹을 때 뚜껑을 열지 마라고 한다. 그리고 이 해물탕에 들어있는 대부분의 해물은 직원이 다 가위질해준다. 볶음밥은 먹고 있는 테이블에서 볶아주는 것은 아니고 주방에서 볶아주며, 바쁜 시간대에는 시간이 조금 걸린다고 한다.
동래구라서 접근성 좋고, 식당도 청결하고 맛도 괜찮은 안양해물탕은 부산 동래 맛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