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백수 스프레이로 집안 곳곳 청결하게
- 경험 기반/제품 리뷰
- 2020. 10. 26.
편백나무가 여러모로 좋다는 것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잘 알고 있는 사실이다. 따로 배우지 않아도 본능적으로 알 수 있는 것들이 있는데, 편백나무가 바로 그러한 경우라고 보인다. 피톤치드라는 단어도 익숙한 단어다. 백과사전에 나와있는 내용을 보면 식물이 자신의 생존을 어렵게 만드는 박테리아, 곰팡이, 해충을 퇴치하기 위해 의도적으로 생산하는 살생 효능을 가진 휘발성 유기 화합물을 통틀어 일컫는 말이라고 설명되어 있다.
신선한 편백 잎과 열매만을 이용해서 추출한 천연 편백수는 일상생활 어느 곳에서 다 사용이 가능하다. 모든 종류의 섬유, 신발장, 반려동물 용품 등등 어디 하나 빠질 곳 없이 사용이 가능하다. 이 제품의 구성은 대용량 원액과 소분해서 사용할 수 있는 스프레이로 구성되어 있다. 추가로 편백 큐브와 기타 부수적인 용품이 들어 있다.
보통 500ml 용량이면 사용량에 따라 다르겠지만 30일 정도 사용할 수 있는 것 같다.
편백 큐브에서는 편백나무의 진한 향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함께 들어있던 망사 주머니에 넣으면 다양한 장소에서 사용이 가능해진다.
순수팜 편백수는 순수 증기를 이용하여 추출하고, 아주 소량만 추출하기 때문에 피톤치드 함량이 높다고 한다. 물로 끓이거나 고압 장비를 이용하여 대량으로 추출하지 않고 자연 상태의 순수 증기를 이용하기 때문에 믿을 수 있는 제품이고, 인공 성분이 전혀 첨가되지 않은 100% 천연 피톤치드 원액이다.
편백 큐브는 다목적으로 사용 가능하다. 망사 주머니에 편백 큐브를 넣어서 옷장에도 조금 넣어 두었다.
옷장 다음으로 신발장에도 편백 큐브를 넣어두면 아주 좋을 것 같다.
편백수 스프레이는 고양이 화장실과 스크래쳐에 집중적으로 뿌려주면 좋을 것 같다. 편백수의 쓰임새는 이처럼 다양하다. 대용량으로 구매했기 대문에 아낌없이 수시로 사용할 수 있어서 정말 좋은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