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 C클래스 엔진오일 교체 비용

    수입차는 신차를 출고한 시점부터 보증기간이 시작됩니다. 기간 이내에는 타이어를 제외한 대부분의 소모성 부품을 무상으로 교체해줍니다. 물론 결함이 발생한 경우에도 무상으로 수리가 가능하죠. 브랜드별로 차이는 있으나 기본적으로 3년에서 5년을 보증기간으로 잡아 줍니다.

     

     

    벤츠 BMW 아우디를 포함한 대부분의 수입차 오너들은 보증기간 내에는 엔진오일 교체 및 각종 부속 교체에 대해 무감각한 상태로 차를 운행하게 됩니다. 그러다가 보증 만료 직전에 서비스센터 어드바이저로부터 보증 연장에 대한 안내를 받게 됩니다. 보통 보증 연장은 지금까지 받았던 서비스를 동일하게 받되 기간만 연장하는 서비스입니다.

     

     

    벤츠의 경우 워런티 플러스, 컴팩트플러스 패키지 등의 이름으로 보증 연장 상품을 판매하는데요. 어드바이저에게 상품 소개를 들어도 꽤 높은 금액을 확인하고 그냥 나중에 사설 정비소에서 정비를 맡기면 된다고 판단합니다.

     

    추정이긴 한데 절반 이상이 워런티 연장을 하지 않을 것입니다. 이리저리 재고 계산기를 두들겨봐도 워런티 연장 비용은 납득이 가지 않기 때문이죠. 그런데 보증이 끝난 벤츠를 타면서 차라리 그때 보증 연장을 할걸 그랬다는 후회도 종종 하긴 합니다.

     

     

    보증이 지난 차량도 (돈만 내면)벤츠 공식서비스센터에서 오일 및 필터류를 교체할 수 있습니다.

     

    작년까지만 해도 공임비도 내지 않고 무상으로 점검받고 교체받으면서 쾌적한 라운지에서 시간을 보냈던 것을 생각하면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생돈 내고 오일 가는 것은 너무 아까운 느낌이 듭니다. 오일 교체는 단순 경정비라 아무 사설 정비소 가더라도 쉽게 교체가 가능하기 때문이죠.

     

     

    그래서 사설 정비소를 가려고 인터넷을 통해 정보를 얻습니다. 카센터에서 운영하는 블로그도 찾아보고 벤츠 카페에서 괜찮은 정비소가 있나 검색도 해봅니다. 이리저리 재봐도 썩 마음에 드는 정비소가 없습니다. 그래서 오일과 필터류는 인터넷으로 구매하고 공임비만 내도 되는 공임나라도 몇 군데 전화를 해봅니다. 무작정 싼 줄만 알았던 공임나라도 이런저런 명목으로 공임비를 청구합니다. 

     

    벤츠 공식서비스센터에서 정식으로 엔진오일 교체하는 비용이 머릿속에 있습니다. 그런데 10군데 정도 사설 정비소에 전화를 해봤는데, 막 엄청 싼 것 같은 느낌은 없습니다. 공식 서비스센터보다는 무조건 싼데 엄청난 갭 차이가 나지 않습니다. 

     

    그 이유는 엔진오일 용량이 큰 것 같습니다. 지금 언급하는 차량은 벤츠 C클래스 디젤 모델입니다. W205 모델로 엔진오일은 7통이 들어갑니다. 엔진오일 1통은 1리터입니다. 인터넷을 통해 벤츠 엔진오일을 검색해보면 순정 오일도 있고 합성유도 있고 종류도 다양하고 금액도 다양합니다. 아마 E클래스 S클래스로 올라갈수록 오일 용량은 더 높아질 겁니다.

     

    뭘 선택하던 곱하기 7을 해야 합니다. 요즘 기준 미달의 가짜 오일도 있다고 하니 더 찝찝해집니다. 양심적으로 장사하는 판매자가 절대다수지만 극소수의 나쁜 사람들 때문에 구매가 망설여집니다.

     

     

    다시 원점으로 돌아와서 약 25만 원 정도 하는 벤츠 공식서비스센터에서 엔진오일도 교체하고 필터도 교체하고 서비스로 제공해주는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도 하고 넓고 쾌적한 라운지에서 시간을 보내는 것도 나쁘지 않게 느껴집니다.

     

    그렇다면 사설은 얼마일까? 사설 정비소 10군데나 전화를 하니 정확한 비용이 산출됩니다. 조금 웃긴 게 전화로 견적을 물어보면 바로 대답을 해주지 않고 머뭇거리는 센터도 몇 군데 있었습니다. 무슨 심리인지 모르겠습니다. 

     

     

    사설 정비소에서 벤츠 엔진오일을 교체하는 비용은 공식 서비스 센터 대비 70~80% 수준입니다. 찾아보면 더 싼 곳도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무리 싸더라도 엔진오일과 필터류의 원가를 생각하면 심리적으로 정말 싸다고 하는 10만 원 초반대의 견적이 나오는 업체는 없을 것 같습니다.

     

    그래서 결론은 벤츠 공식서비스센터 가격이 25만 원 정도인데, 여기서 10% 정도만 더 싸다면 고민할 것도 없이 공식에서 교체를 한다는 것입니다. 지금 형성된 이 금액은 공식을 가기도 애매하고 사설을 가기에도 찝찝한 금액인 것 같습니다.

     

     

    [자동차 정보/벤츠 C클래스 정보] - 벤츠 보조배터리 기능이상 / 무조건 배터리 교체?

     

    벤츠 보조배터리 기능이상 / 무조건 배터리 교체?

    본격적으로 기온이 떨어지기 시작하는 10월부터 자동차 경고등 중 2가지가 뜰 확률이 높습니다. 하나는 타이어 공기압이 빠졌다는 경고등을 목격할 수 있고요. 또 하나는 배터리 기능 이상 경고

    hazlet.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