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육회비빔밥 맛집 명륜동 몽뜰
- 경험 기반/맛집 리뷰
- 2020. 11. 3.
한 번씩 생각나는 음식의 종류는 참 많은 것 같다. 육회비빔밥도 자주 먹는 음식은 아니지만 주기적으로 생각이 나는 음식 중 하나라고 생각한다. 동래 롯데백화점 바로 옆에 있는 몽뜰은 한우구이 전문점이지만, 별미인 육회비빔밥이 참으로 맛있는 집이다.
싱싱한 한우육회와 싱그러운 채소와 함께 곁들인 몽뜰의 육회비빔밥은 단일 메뉴만 파는 식당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너무 맛이 괜찮아서 별 5개의 카테고리로 분류를 했다.
동래 롯데백화점 옆에 있으며 가게는 2층짜리라서 쉽게 찾아볼 수 있다. 보통 가게 앞에 주차를 하긴 하는데 원칙적으로는 주차가 허용된 구역은 아닌 것으로 알고 있다.
이 집은 한우와 돼지고기를 모두 취급하는 곳이다. 식사메뉴로는 육회비빔밥과 차돌 된장찌개 그리고 소고기 국밥도 판매를 한다. 육회 비빔밥의 가격은 다른 전문점에 비하면 조금 싼 편이다.
이 사진은 밤에 한우구이를 먹으며 찍은 사진인데, 한우구이도 맛이 괜찮고 무엇보다 분위기가 상당히 좋다. 화로는 테이블에 고정된 것은 아니고 옮길 수 있는 화로인데 숯도 좋은 것을 사용한다.
식사메뉴를 시키면 다양한 반찬과 함께 나오는데 대부분의 밑반찬은 맛이 깔끔하다. 여기 반찬 중에 양념게장이 또 별미다.
이름 모를 나물반찬도 맛이 있고, 별미라고 말했던 양념게장이다. 양념게장은 짜지 않고 조금 달달한 편인데 평소 달달한 반찬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맛있다고 할 것이다. 이 양념게장은 추가 요청 시 비용이 발생되며 이 비용은 메뉴판 사진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그리고 집에 가서도 먹을 수 있게 포장도 가능하다.
다채로운 구성은 아니고 심플한 구성이다. 이 집의 육회 비빔밥은 양념게장과 비슷하게 조금 달달하다. 근데 달달함의 정도가 아주 절묘하게 잘 절제가 되어 있는 것 같다. 여기서 조금만 더 달았다면 맛이 반감되었을 텐데 최적의 포인트로 맛을 아주 잘 잡은 것 같다.
그릇도 넓고 낮아서 밥을 비비기에 최적화가 되어 있다. 밥은 찰지지 않아서 비빔밥과 잘 어울리는 밥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