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시오 계산기 JF -120FM
- 경험 기반/제품 리뷰
- 2020. 11. 4.
8년 정도 사용하던 카시오 계산기가 고장 나서 새로운 카시오 계산기를 장만했다. 카시오는 계산기의 대명사라고 할 수 있기 때문에 다른 브랜드의 계산기는 생각해보지도 않고 바로 구매를 했다.
계산기를 구매하려고 검색을 해보니 카시오 계산기 안에서도 너무나 많은 종류가 있었다. 쇼핑 검색을 통해 대중적으로 가장 많이 팔린 제품을 보니 너무 비싸다는 생각이 들었다. 오로지 더하기와 빼기, 곱하기와 나누기만 사용할 텐데 좋은 게 필요 있나 싶어서 나무위키까지 들어가서 카시오 계산기의 라인업을 보았다.
카시오 JF-120BM 모델이 마트에도 유통되는 가장 기본적인 라인업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는데 인터넷에서는 JF-120FM이라는 신모델을 팔고 있었다.
버튼을 누르는 느낌이나 전체적인 퀄리티는 괜찮다고 느꼈는데, 이 액정 각도가 조금 더 과감했으면 좋았을 것 같다. 예전에 사용하던 카시오 계산기는 각도가 더 적극적이었는데 이 계산기는 거의 평면에 가깝다.
후면부 하단에는 고무패킹이 있어서 미끌림을 어느 정도는 방지하는데, 사진을 보면 알겠지만 상단은 플라스틱으로만 처리가 되어 있어서 조금 손가락 힘이 들어가면 책상에서 조금 미끌거리는 상황이 발생된다. 단점은 아니고 불편한 점은 아니다. 그냥 그렇다는 것을 이야기하는 것이다.
메탈은 아니지만 메탈 느낌이 잘 난다. 건 메탈의 색감도 보면 볼수록 괜찮다.
라운딩 셀렉트, 소수점 설정, 세금계산, 메모리 계산, 백분율 마진율 등등의 기능이 있지만 나는 오로지 사칙 연산만 사용하기 때문에 사용하는 방법도 모른다. 동봉된 매뉴얼에 한국어는 지원이 안되었다.
카시오 JF-120FM은 12개의 자릿수를 지원한다. 12 자릿수는 천억까지 표시가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