록타이트 리뉴로 편하게 화장실 실리콘 보수

    화장실 타일에 도포된 실리콘이 처음에 아주 조금씩 벌어지더니 시간이 지날수록 점점 범위가 넓어지기 시작했다. 아주 오래전 사용했던 실리콘 건이 있었는데, 살짝 보수하면 되는 양이라 실리콘 건은 사용하지 않고 실리콘 보수제로 작업을 해보았다.

     

    록타이트는 접착제로 굉장히 유명한 독일 브랜드다. 자동차 정비나 바이크 정비 쪽 일을 한다면, 록타이트를 필수로 사용할 것이다. 요즘에는 가정에서도 록타이트사 제품을 종종 사용하는 것 같다.

     

    이런 타입의 덧바르는 실리콘제를 예전에도 몇 번 사용해보았다. 새롭게 구매한 록타이트 리뉴는 국산 제품보다 2배 정도 가격이 비쌌다.

     

    실리콘 보수제치고는 디자인이 이쁘다.

     

    문제의 부위다. 하루 이틀 사이에 이렇게 벌어진 것은 아니다. 수개월에 걸쳐서 조금씩 벌어졌다. 타일에 굴곡이 있어서, 자로 잰 것처럼 바를 수는 없었다. 마무리는 손가락으로 한다 생각하고 편안하게 발랐다.

     

    삼각형 모양의 실리콘 헤라와 실리콘이 분출되는 부분이 결합되어 있어서, 바르면서 미장이 가능한 제품이다. 록타이트라는 브랜드 명성과 실리콘 헤라 형태에 이끌려 이 제품을 구매했다.

     

    바르기도 까다로운 부분이었고 더군다나 가로로 굴곡이 있는 타일이었다. 그런 것치고는 굉장히 쉽게 잘 발렸다. 작업환경이 일반적이라면 아주 깔끔하게 잘 바를 수 있을 것 같았다. 사용해보니 좋은 제품이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